반응형
문제 1. 문화예술 시장 역량 평가 시 사업의 구현가능성을 알아보기 위해 현업 요구 사항의 시사점을 평가하게 되는데, 이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는 것은? 정답 : 4 |
보기
|
해설. 사업의 구현 가능성을 알아보기 위해 현업 요구사항의 시사점을 평가한다는 것은 먼저 파악된 현업 요구 사항을 주제에 따라서 체계화하되, 이러한 현업 요구사항들이 문화예술 시스템, 기술, 조직, 업무 절차, 인사관리 분야에 어떤 시사점을 가지는지 판단하는 것을 말한다. |
문제 2. 문화예술 시장 역량 평가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는 것은? 정답 : 1 |
보기
|
해설. 문화예술 시장 역량 평가는 현재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 역량과 이해당사자들이 미래에 제공해야할 것으로 판단되는 서비스 역량 간 격차를 평가 |
문제 3. 문화예술의 추상적인 가치를 현실적으로 구체화 할 때 효율적인 업무 분장의 전형이 아닌 것은? 정답 : 3 |
보기
|
해설. 문화예술의 추상적인 가치를 현실적으로 구체화 하려는 노력이 필요함. 성공적인 부서와 업무 분장의 전형은 문화예술 정보 서비스 제공자 유형, 고객 맞춤형 솔루션 공급자 유형, 사업 전반 진행 및 평가하는 경영 총괄 유형이라는 세 분야를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것이다. |
문제 4. 사전적 의미의 문화예술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정답 : 4 |
보기
|
해설. 사전적의미의 문화예술은 일반적으로 문학, 조형예술, 전통예술, 공연예술, 생활문화 등을 말한다. |
문제 5. 문화예술 기획에 수반되어야 할 개념의 범위는? 정답 : 1 |
보기
|
해설. 문화예술 기획에 수반되어야 할 개념은 제도적범위로서 전반적인 여가를 관장하는 문화체육관광의 통합적 영역 안에서 운영한다 |
문제 6. 문화산업전략 기획은 시장 및 사회적 현황을 파악하고 서로 절충하는 과정에서 명료화된다. 이 모든 작업의 절충점은 무엇을 통해 이루어지는가? 정답 : 2 |
보기
|
해설. 여타의 사업과 마찬가지로 문화산업전략 기획은 시장 및 사회적 현황을 파악하고 서로 절충하는 과정에서 명료화된다. 이 모든 작업의 절충점은 문화예술 사업 기획 회의를 통해 이루어진다. |
문제 7. 소비자의 심리 성향을 파악하기 위해 사용 하는 통계 기법은? 정답 : 2 |
보기
|
해설. 소비자의 심리 성향을 파악하기 위해 사용하는 통계 기법은 교차표 분석이다. 변수에 대한 개념 정립과 이해가 선행조건이다. |
문제 8. 투자 및 기획안 선정을 위한 회의 전 자료 준비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는 것은? 정답 : 2 |
보기
|
해설. 메라비언의 법칙에 의하면 표정 35%, 목소리 38%, 태도 20%, 내용 7% 등으로 발표 시 항상 말보다 비언어적 메시지가 더 우선이다. |
문제 9. 문화예술 시장에서의 STP전략의 단계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정답 : 2 |
보기
|
해설. 문화예술 시장에서의 STP전략은 1단계 시장 세분화 전략, 2단계 표적시장 전략, 3단계 포지셔닝 전략이다. |
문제 10. 문화예술 사업기획의 목표와 방향 설정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한 것은? 정답 : 1 |
보기
|
해설. 비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지 않고, 과도하게 낙관적인 기대를 회피하기 위하여, 전략 수립자는 문화예술의 추상적인 가치를 현실적으로 구체화 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는 여타의 사업 진행과 마찬가지로 담당부서와 인력을 전문화하는 것을 말한다. |
반응형
'법정의무교육 해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4)_MC 해답 (0) | 2022.01.26 |
---|---|
의료서비스 실전 직무교육 최종평가 해답 (0) | 2022.01.08 |
의료서비스 실전 직무교육 진행평가 해답 (0) | 2022.01.08 |
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3)_MC 해답 (0) | 2022.01.08 |
핵심만 콕! 바로 쓰는 문화예술 기획전 최종평가 해답 (0) | 2022.01.07 |